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광문화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관광문화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첨부파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숲쟁이공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0-11
첨부 img_tour10.jpg(70KB)
▶ 웰빙 건강관광코스 숲쟁이 꽃동산

백제불교최초도래지와 법성포 숲쟁이 느티나무군을 연계한 관광지로 개발한 꽃동산은 온갖 꽃과 조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관광지이다.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과 산책로, 조명과 어우러지는 계단식 인공폭포, 넓은 주차장 등이 조성되어 가족과 연인들의 휴식처는 물론 웰빙 건강관광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조성 중종에 진성이 축조되었고 이 시기에 느티나무를 심어 방품림과 휴양지로 활용하면서 나무식재 이후 100여년간 성장하여 무성한 숲을 형성하게 된 후로부터는 숲을 이룬 골짜기에서 비롯되어‘숲쟁이’라고 부르는 이곳에서는 오늘날까지 단오제 행사를 치르고 있으며, 대한민국 10대 축제로 선정된 400여년 전통을 자랑하는 법성포단오제가 열리는 이곳을 음력 5월5일에 방문하면 난장트기와 산신제, 연등행진 및 각종 민속놀이 등 법성포단오제만의 특색있는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웰빙건강관광코스숲쟁이꽃동산백제불교최초도래지와법성포숲쟁이느티나무군을연계한관광지로개발한꽃동산은온갖꽃과조경으로많은관광객들이끊이지않는관광지이다.자연친화적인휴식공간과산책로,조명과어우러지는계단식인공폭포,넓은주차장등이조성되어가족과연인들의휴식처는물론웰빙건강관광코스로각광을받고있다.조성중종에진성이축조되었고이시기에느티나무를심어방품림과휴양지로활용하면서나무식재이후100여년간성장하여무성한숲을형성하게된후로부터는숲을이룬골짜기에서비롯되어‘숲쟁이’라고부르는이곳에서는오늘날까지단오제행사를치르고있으며,대한민국10대축제로선정된400여년전통을자랑하는법성포단오제가열리는이곳을음력5월5일에방문하면난장트기와산신제,연등행진및각종민속놀이등법성포단오제만의특색있는모습을즐길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