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홈 > 열린군정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자유게시판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최악의 상황을 생각하는 거예요
작성자 홍성우 작성일 2022-12-10
최악의 상황을 생각하는 거예요 가입을 했는데 은행이 망했다는 상황 어차피 손실은 없을 테니까 상시자금 2000 정도 중에 500만원 정도는 묶여도 상관이 없다 혹은 천만원 정도도 묶여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천만원은 500만원보다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저는 천만원까지 넣을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500만원 정도 가지급금이 나오지 않겠느냐는 생각도 사실은 있어요. 가지급금이라는 게 과거 사례가 있어요. 선례가 있습니다. 소액 정도는 좀 금방 받지 않겠느냐는 이런 생각을 갖고 있죠 2012년 5월 7일인데 뭐 솔로몬이래 한국 한주저축은행 내고 영업정지 최종 확정했고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으니까 불안해하지 말라고 이렇게 나와 있고 해당 예금자에 대한 가지급금은 1인당 예금 원금 기준 2,000만원 한도로가 지급금을 지급한다는 뭐 이런 게 있어요 빠르게 돈을 먼저 준다는 그리고 나머지 3천만원은 또 시간이 좀 걸려서 이렇게 준다는 거죠 그러니까 500만 원 묶여도 저는 뭐 크게 상관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래도 상관없다. 근데 500만원을 5%의 이율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그런 파킹통장에 넣어놓고 있으면 좋을 것 같으니까 저는 이거를 선택하는 게 좋지 않을까 뭐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밀글사용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