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1호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개소식”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12-1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1호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개소식

- 관내 청년에게 최대 3년 동안 임대하여 자립 및 성장 지원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28일 군서면 만곡리 일원에 있는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청년창업농 경영실습 임대농장은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농업시설을 임대하여 우수한 농업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운영경험, 기술 등 영농창업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임대농장은 규모 1,278의 연동형 스마트온실 1동으로 조성했으며, 작년 4착공하여 올해 2월에 준공을 완료하였다. 신청자격은 만 18세에서 40세 미만, 영농경력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이며, 현재는 1명의 청년농업인과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임대농장에서는 9월에 딸기를 정식하여 재배중에 있으며, 개소식 당일인 128일에 첫 수확한 딸기를 시식하고, 농장운영에 관한 질의응답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시설재배는 초기 투자비용이 높아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임대농장 운영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이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