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전라남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국제농업박람회 우수 시·군 분야 우수상 수상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12-2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전라남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국제농업박람회 우수 시·군 분야 우수상 수상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9일에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국제농업박람회 성공개최 우수 시군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 아래, 40개국 및 500여 개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한 대규모 행사로, 영광군은 박람회에서 시군 홍보 판매 통합부스, 남도 미니정원, 강소농 대전 등에 참여하여 지역의 농특산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성과를 내었다.

 

특히 68개 모싯잎떡 업체가 소속된 ()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이 국제농업박람회장에 모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지역대표 농특산품인 영광모싯잎떡 홍보 및 시식 행사를 추진하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혁신적인 농업 전략과 농특산물 홍보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지역 농업과 농촌 지역의 공공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시하는 데 기여하였다.”라고 전하며, “지역의 특산물과 농업 신기술을 널리 알려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