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농해수위 이개호위원장, 농촌진흥청장 영광군 농업 현장 방문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0-09-2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개호 위원장과 신임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25영광군 내 모시 가공업체인 모시올과 아열대 재배 농가 망고야 농장을 방문하여 농업 현안을 청취하고 추석을 맞이하여 농업인을 격려하였다.

 

모시올은 향토자원인 모시를 활용하여 송편을 가공하는 업체로 추석을 맞이하여 여느 때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으며,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파프리카에서 망고로 작목전환에 성공한 망고야 농장은 4ha규모로 단일 농장으로 전국 최대를 이루고 있으며 전남 아열대과수 통합브랜드 오매향에 출시하는 등 생산 및 유통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해 농해수위 이개호 위원장과 허태웅 청장은 국회와 농진청이 협력하여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날 코로나 19 확산과 각종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로하면서 향토자원인 모시의 부가가치 향상과 아열대 작물의 유통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