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2020년 새기술 보급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0-09-29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28일 농업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새기술 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올해 추진한 식량작물, 소득개발 분야 기술보급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문제점 및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를 하고, 드문모심기 배 재해 포장 견학, 소득작물 분야에서 딸기 스마트팜 구축단지, 아열대과수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현장 평가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현장 견학에 참여한 농가들은 기존 벼를 평당 60~70주 이앙하던 관행에서 37~50주 이앙에도 수확량에 큰 차이가 없이 노동력을 절감하는 드문모심기 기술 시범사업지를 돌아보고, 내년부터 실제 영농현장에 드문모심기 기술을 시도해 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한 단동하우스 보급형 스마트팜 시범농가를 방문하여 정밀농업 실현이 가능한 손쉬운 환경제어 시스템의 기능을 확인하고, 아열대 과수인 망고 시범 농가방문에서는 새로운 소득화 모델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평가회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농업인들의 수요에 충족할 할 수 있는 기술 지도 및 교육을 이어나가겠다.”, “올해 남은 농사 마무리를 잘 해주시길 바란다.”며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