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월동작물(맥류, 양파, 마늘) 물관리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0-11-1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11월 기온이 24.1로 전년·평년대비 3낮고 강수량이 24.4mm로 전년대비 120mm, 평년대비 49mm 적게 내려 월동작물의 생육이 더딤에 따라 작물 관리에 신경 써주길 당부했다.

 

맥류는 파종 후 출아 촉진을 위해 고랑에 물대기를 하고, 기상 여건 등으로 파종시기가 늦어질 경우 기준량(10a16~20kg)보다 20~30% 증량하여 파종하면 입모율 확보와 내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양파와 마늘은 비닐피복 후 아주심기를 하고, 이미 정식한 포장은 물주기 작업과 볏짚, 왕겨, 퇴비 등으로 피복하여 토양수분을 보존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가뭄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곧 수확예정인 김장채소(배추, )는 토양이 건조하면 석회결핍증 등 생리장해가 발생하고 포기의 크기가 작아지므로 스프링클러나 분수호스 등을 이용하여 알맞게 물주기를 하고 생육이 불량할 경우 물주기와 함께 요소 0.2%, 염화칼슘 0.3%액을 살포해 주어야 정상생육 할 수 있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물별 알맞은 물주기를 실시하여 가뭄피해를 지 않고 정상생육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