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지방소멸 막고 기후위기 예방하는 영광모싯잎떡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3-10-1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지방소멸 막고 기후위기 예방하는 영광모싯잎떡

-18, 국제농업박람회장 일원에서 찾아가는 영광모싯잎떡 시식홍보 행사 추진 -

 

영광군(군수 강종만)()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약칭 영모사’) 지난 18 2023 국제농업박람회 행사장 일원에서 농가형 떡 가공상품 마케팅 기술지원사업 일환으로 찾아가는 영광모싯잎떡대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홍보활동은 지방소멸 막고 기후위기 예방하는 영광모싯잎떡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영모사’(대표 대균년)와 영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고윤자) 협업하여 행사를 공동 기획 추진하였다.

 

관내 68개 모싯잎떡 업체가 소속된 ()영광에서 모싯잎 떡을 만드는 사람들이 국제농업박람회장에 모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지역대표 농특산품인 영광모싯잎떡 홍보 및 시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지역대표 농특산품인 영광모싯잎떡은 시장 형성 초기 60억원(2009)에 불과하였으나 현재 군과 민간의 지속적인 노력과 협업을 통하여 연간 3,600여톤 가공제품(모싯잎떡)생산, 300억원 이상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전국적으로 판매 유통되고 있다.

 

홍보행사에 참여한 영모사회원업체에 따르면 이번 추석엔 떡과 한과류 추석 선물용 수요가 크게 늘면서 타 지역 생산 송편보다 지역 원료 활용 비율이 높고 인공색소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영광모싯잎떡을 생산하는 지역 농산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증대되었다고 답했다.

 

매출액 300억 원을 돌파한 이후, 코로나19, 기후위기, 인력난, 모싯잎떡 가공업체 증가 등으로 성장세가 둔화하였으나 위기에 대응하여 지역 원료곡 생산단지 조성, 브랜드 개발, 품목 다변화를 위한 상품개발, 수출, 대형 떡 가공업체 유치 협약 등을 통해 판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신성장 동력으로 영광형 융복합 떡산업을 육성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고윤자)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영광형 떡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 현안인 지방소멸 및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농부-생산자-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상생형 특산품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