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농업기술센터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석률 전년대비 2배로 용(龍)솟음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4-01-18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참석률 전년대비 2배로 용()솟음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111일부터 17일까지 대마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에서 10회에 걸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올해 교육은 2,263명의 농업인이 참석하여 계획대비 226% 이상, 전년대비 2배 이상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매년 1월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지난해의 농업 기상과 농업 현황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영농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벼의 종자소독부터 수확까지의 핵심 재배기술 및 고추의 고품질 생산기술을 주요 내용으로 다룬다. 또한, 올해는 벼와 고추의 병해충 진단과 방제에 관한 교육을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읍면사무소 또는 복지회관에서 실시되는 순회교육으로 농업인에게 한층 다가서는 현장감 있는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기본 직불금 등록 농업인들의 의무교육인 공익직불제 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읍면 생활개선회원의 따뜻한 차와 간식 대접으로 추운 날씨에 찾아주신 어르신들의 공부 열기를 높여 주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올해도 우리 군 농업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그에 알맞은 영농계획을 수립하여 풍년농사와 소득증대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