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영광군, 군정관련 보도자료를 제공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7년 연속 고병원성 AI 청정 지역 유지
작성자 유통축산과 작성일 2021-05-12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7년 연속 고병원성 AI 청정 지역 유지


- 가금농가 전담관 운영 및 철새 서식지 소독 등 총력 기울여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1일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관심으로 하향 조정됨과 함께 7년 연속 AI 미발생 청정 지역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AI는 지난해 1126일부터 올해 46일까지 전국적으로 109건이 발생했고 이중 전남지역은 총 9개 시군에서 21건이 발생하였으나, 영광군은 단 한 건의 AI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는 7년 연속 AI 청정 지역 유지라는 뜻깊은 성과이다.

  

영광군에서는 그동안 거점소독시설 1개소와 가금농가 입구 통제초소 7개소를 운영하며 가축 관련 차량의 통제와 소독을 시행하였고, 축협 공동방제단과 공군 제1전투비행단 협조를 통해 철새서식지 주변 도로와 가금농가를 집중적으로 소독하였다. 또한, 가금농가 전담공무원 49명을 지정하여 11회 전화 예찰과 주 1회 방문점검을 하는 등 청정영광을 사수하기 위하여 총력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영광군은 이번 AI 위기경보 하향 조정 이후에도 그간 강화된 방역 조치를 완화하되 방역 취약 대상에 대하여는 관리를 강화하여 예방 중심의 방역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7년 연속 AI 미발생 청정영광 유지는 축산농가, 축산단체 그리고 여러 기관의 수고로 이루어낸 성과다농가에서는 앞으로도 AI 청정 지역 유지를 위해 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해달라고 당부했다.

2-1.농장 소독 사진 - 복사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