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 > 열린군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보도자료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모, 첨부파일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영광군, 매간당 고택에서 먹고! 즐기고! 힐링하고!
작성자 문화관광과 작성일 2022-09-21

공공누리 적용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영광군, 매간당 고택에서 먹고! 즐기고! 힐링하고!

-‘주역으로 풀어 본 매간당고택의 효 비밀프로그램 운영 -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전라남도종가회(회장 윤형식) 영광지부와 함께 4월부터 국가민속문화재 제234호인 영광 매간당고택 일원에서 주역으로 풀어 본 효의 비밀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군남면 동간리 동편마을에 위치한 매간당고택은 조선 후기 전형적인 상류층 가옥으로 미인 자손이 태어난다는 매화낙지(梅花落地) 명당 터에 자리 잡고 있다. 민가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12125칸을 자랑하며, 용문양을 한 삼효문이 솟을대문으로 우뚝 서 있고, 초가 호지집 3채가 집 밖에 남아 있다. 또한, 조상을 모시는 사당과 아이들을 가르쳤던 서당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매간당 고택 12일 체험 프로그램은 매회 20명을 선발하여 총 10(12)에 걸쳐 진행하는데, 전남도 내는 물론 서울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인기 속에 신청자가 몰려 올해 예정된 10회 프로그램 접수가 마감된 상태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는 주역으로 풀어 본 매간당 고택 효의 비밀, 보자기 인문학 강연, 예스럽게 하루 살아보기, 공연 및 전시 등이 있고, 영광의 문화재의 보고인 불갑사와 관광명소 답사도 준비되어있어 체험객들에게 소중하고 행복한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영광의 우수한 문화자산인 매간당 고택 활용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문화재이자 생활 속 의미 있는 건축물로서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 관련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은 전라남도종가회 영광지부(ssw1071@naver.com), 인스타그램 #매간당고택체험 검색 또는 영광군청 문화관광과(061-350-5225)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