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묻고답하기

인쇄 QR코드 보기
내용 : 묻고답하기 게시판의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등의 내용 페이지입니다.
제목 RE:대파밭 원격물주기 기술 구현 가능 여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18-08-16

 

안녕하세요, 우연히  영광군 농업기술 센터에서 원격 물주기 시연했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이게 현재 시제품으로 상용화, 되었나요?

저도 이와 비슷한 기술을 가지신분하고 시골에 설치할것을 준비중인데, 아직 정확하게 설치 방법을 잘 몰라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원격 물주기에 필요한 iot 기반기술, 부품들 등등

관련 업체정보등등 얻을수 있을가요?

그리고 영광 백수 대파밭 관수, 즉 물주는 분무기? 암튼 이게 물낭비가 심하고 효과 측면에서는 많이 낮아 보이던데, 좀더 효율적인 관수

시설은 없을가요?


kso7547@naver.com

 


안녕하십니까 영광군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 담당자입니다.


농업기술센터 게시판에 문의주신 사항에 답변드립니다.

 
작년에 LTE라우더와 스마트플러그를 활용한 모터펌프 원격 on/off 연시회를 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사물인터넷관련 상용화 제품을 이용한 것으로 손쉽게 원격제어가 가능하나 모터의 용량의 한계가 있으므로 넓은 구역의 대파밭에 한번에 관수를 줄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구역을 나누어서 원격제어할수 있는 업체가 상용화 하고 있으며 일부 지자체에서 상용화 업체와 시범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재배기간이 길고 농업인의 경작면적이 넓은 겨울대파에서는 효율적인 물관리를 위해서는 점차적으로 노지스마트팜을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투입 가능한 예산을 확보하여 점차적으로 노지 스마트팜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으로 문의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유선 : 061-350-4836

담당자 : 원예특작부서 한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