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군수에게 바란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영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인쇄 QR코드 보기
열린군수실의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으로 늘 여러분 가까이에 있는 영광군이 되겠습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 처리현황, 제목, 작성자, 처리부서, 작성일 내용 입니다.0
제목 장애인 콜 택시 수를 늘려주세요
작성자 장남애 등록일 2021-04-29

친애하는 군수님.

 

군민을 위해 애쓰시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건의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저는 장애인의 가족입니다. 현재 영광군에 장애인 등록현황이 5,200여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장애인과 노약자등을 포함하면 더 많은 수일 겁니다.

2017년에 장애인 콜택시가 도입되어 현재는 장애인 콜택시 차량이 5대이며 실제적인 운행은 4대가 되고 있습니다.

1대당 1,300명이 이용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더군다나 오전8시에서 오후6시까지만 운행이 되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운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장애인 콜택시는 장애인의 이동수단이며, 발입니다. 오후6시 이후에는 장애인들은 돌아다니지 말고, 주말이며, 공휴일에는 이동이 불가능한 상황이 됩니다.

저희 부모님은 투석을 하시는 날만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나머지는 다른 사람들이 이용해야 한다며 다른 장애인분들을 위해 이용을 하지 않고 내가 더 힘들고 말지 꼭 필요한 장애인분들이 타야 한다며 투석하는 날이 아니면 외출을 거의 안하고 계십니다.

군마다 장애인 콜택시의 수는 다릅니다. 무안과 장흥의 경우 8대가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광주광역시의 경우 200대가 있어 공휴일 상관없이 오전6시부터 밤11시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광역시와는 비교가 안되겠지만 너무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대중교통은 대도시일수록 잘 되어 있음에도 장애인 콜택시도 또한 잘 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장애는 선척적으로 가지고 태어나기도 하지만 후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비장애인도 언젠가는 장애인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같이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살기 좋은 영광을 만들어 가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군수님 장애인 콜택시의 수를 늘려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군수에게바란다 게시판 답변 : 제목, 담당자, 답변일, 첨부파일 입니다.
제목 장애인 콜 택시 수를 늘려주세요
담당자 비서실 답변일 2021-05-03
영광군 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월, 수, 금요일 오전에 주 이용객들이 있어 밀리긴하나 평상시에는 운행에 어려움이 없는걸로 파악되었습니다.

증차나 기사님 1명 더 늘리는 것은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으로 장애인 협회와 협의를 통해서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