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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영광군 산하 관광담당 공무원은 주민을 으뜸으로 생각하는 주민중심의 행정이 주민만족과 관광산업 발전의 원동력임을 깊이 인식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에게 최대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열과 성을 다하고, 관광 업무를 주민의 입장에서 1회 방문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관광지내 불편신고엽서와 신고함을 만들어 항상 비치하고 매일 회수하여 처리결과를 1주일 내 알려드리겠습니다.
- 관광안내 문의 전화 시는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으며, 휴일과 야간 관광안내를 위해서는 자동응답전화를 시설하여 24시간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광지내 편의시설 및 위락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안내도를 설치하고 안내책자와 안내지도를 주요 관광지에 비치 관리 하겠습니다.
- 화장실, 간이 휴게실 등 관광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시켜 나가겠으며 주 1회 이상 정기적인 점검을 통한 서비스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저희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 왼쪽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어서 오십시오. 저는 ○○부서의 ○○○입니다. 자리에 앉으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대하게 된 때에는 즉시(10초 이내)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성실한 자세로 수렴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서의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상호의 이해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관광정보·안내지원
- 우리 군에서는 불갑사관광지 내에 관광안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 서면 또는 직접방문을 통하여 관광정보 및 안내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향후 전국의 관광안내 까지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종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관광정보 자동응답 전화를 설치하여 24시간 언제든지 원하시는 관광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 외국인 관광안내를 위해 관광통역 안내원을 고용하여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관광안내 책자와 안내지도를 제작하여 주요 관광지에 비치ㆍ관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관광안내 표지판 설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광안내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관광안내소에는 관광안내지도와 관광홍보 책자를 비치하여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최고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관광편의시설 및 불편해소
- 우리군 서비스에 대한 불평이나 불만은 신고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으며, 처리결과는 7일 이내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관광지내 화장실은 수세식으로 모두 교체시설하고 청결하게 관리하도록 하겠으며 간이휴게소, 주차장등 관광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관광편의시설에 대해서는 주1회 이상 정기점검을 통해 불편사항을 사전 점검하여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불친절, 부당, 불만족 사항을 직접방문, 전화, 인터넷 등 편리하신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관광불편 신고 접수처
- 민원 처리 시 업무과실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영광군 민원사무 착오지연에 대한 보상규정 제6조 제2항 규정에 의거 사과문과 함께 보상금을 민원사무심사관이 직접 또는 통장으로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 처리시 담당자의 지연처리로 고객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영광군 민원사무착오 지연에 대한 보상규정 제6조 제2항 보상금을 민원심사관이 직접 또는 통장으로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았을 경우 민원불편신고를 해 주시면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공직자의 자세 등에 대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민사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