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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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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행정서비스 헌장

영광군 교통행정담당 공무원은 급증하고 있는 자동차로 인하여 교통행정이 주민생활에 가장 기본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주민위주의 교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깨끗하고 친절한 버스와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주차장 및 주차 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하며 주차시설 이용불편과 교통체증이 유발되지 않도록 교통질서 확립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농어촌지역 노약자의 대중교통 편의증진 및 교통안전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고 돌아갈 수 있도록 주민만족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통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능동적인 자세로 처리하며 가부는 명확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원할한 교통소통과 대중교통의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하여 불법 주.정차단속과 운수사업체 지도·감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최고의 교통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저희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깨끗하고 친절한 버스와 택시 이용

  • 우리 군을 찾는 내방객 입장에 서서 운전종사자의 친절한 서비스는 지역민을 대표하는 첫 만남 이라는 생각으로 친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아가겠습니다.
  • '탑승객은 왕이다'라는 생각으로 승객들로 하여금 불쾌감을 갖지 않도록 버스 및 택시내부 및 외부에 대해 항상 청결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지도해 나아가겠습니다.
  • 운전종사자에 대해서는 편안하고 친절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교통안전관리공단 주관 정기교육을 누락자 없이 수료토록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 택시운전종사자에 대해 군정홍보자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 및 주차 공간 확보 및 교통질서 확립

  • 날로 급증하고 있는 차량 수에 대비 주차시설 부족난을 해소하기 위해 시내지역 신설도로에 대해 차량소통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노상 및 노외주차장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공공시설에 피해가 없는 범위 내에서 공공기관 주정차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유료 주차시설을 활성화하도록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 화재 등 긴급한 재난에 대비하여 읍내권 등 교통량이 많은 지역의 간선도로, 골목등지에 차량 진입금지 및 노면주차장 표시를 통해 교통소통을 원할히 하겠습니다.
  • 주택 및 아파트 신축 시 주차장 시설을 확보토록 사전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농어촌지역 노약자를 위한 대중교통 편의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자가용 소유자가 적은 농어촌지역 벽지노선에 대해 노약자 및 부녀자에 대해 교통편의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선개설을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농어촌버스 사업체의 적자해소를 위해 정부보조금 지원으로 결행 없는 노선운행으로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농어촌버스에 대한 수시 교통량조사를 통해 시외버스, 직행버스 노선에 대한 농어촌버스 중복운행으로 인한 적자폭을 줄이고 경영합리화를 위해 노선별 운행횟수 조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농어촌지역의 대중교통수단인 농어촌버스가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대중교통이 될 수 있도록 운전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강화하도록 지도해 나가겠습니다.
  • 승객의 안전을 위해 농어촌버스 노후차량에 대한 차량교체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미소 짓는 주민만족 행정실천

  • 민원처리는 항상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신속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대할 때는 항상 미소 짓는 얼굴로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전화는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기한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 이내라도 최대한 빨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업무에 대한 부단한 연찬으로 민원인으로 하여금 불만이 없도록 하며 1회 방문으로 완결처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위반 등에 의한 불만민원에 대해서는 인내를 가지고 설득하여 행정의 신뢰 회복에 노력하겠습니다.
  •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에 대해서 가부를 명확히 하여 민원인들로 하여금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통혼잡 유발차량 및 장기간 무단방치된 차량이 있을 경우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견인 또는 이동시켜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 승차거부, 불친절 등 신고자 인적사항을 밝힌 교통불편 사례를 명확히 6하 원칙에 의거 우편엽서로 신고하여 주시면 응분의 행정처분을 취하고 처분결과를 반드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여객운송사업의 운전자 실명제 및 교통불편 우편엽서 신고제를 실시하여 친절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대중교통의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한 최고의 교통서비스 제공

  • 대중교통의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불시 또는 수시로 법규위반차량에 대해 지도·단속을 강화해 나아가겠습니다.
  • 장날 등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터미널 부근 등에 대해서는 지도단속 공무원 및 인력을 고정배치하여 교통소통에 원할을 기할수 있도록 하며, 주정차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운전종사자 제복착용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품위를 손상시키는 복장 착용자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무자격자 및 대리운전에 대해서는 승객의 안전과 관련된 사안인 만큼 강력한 지도단속을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교통안전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내 지방도를 비롯한 각 노선에 대한 교통안전표지판을 초행 운전 운전자의 입장에서 수시 점검 및 정비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교통안전시설물에 대한 관리 실태를 분기별로 점검하여 훼손 퇴색 표지판에 대해서는 조기에 원상복귀토록 하겠습니다.
  • 영광터미널, 단주사거리 등 교통 혼잡 지역에 대해서는 최신 신호체계인 ITS방식 신호등체계를 적극 검토하여 교통소통에 원활을 기하겠습니다.

주민의견수렴 서비스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불만접수·처리 창구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불만접수.처리 창구표:창구명, 접수부서,전화번호, FAX를 안내합니다
    창구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공직자 부조리신고 기획예산실 061-350-5216 061-350-5591
    공무원 친절·불친절신고 총무과 061-350-5232 061-350-5592
  • 영광군 인터넷서비스 : 열린군수실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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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광군 주민의견수렵서비스 안내표: 창구명, 접수부서, 위치를 안내합니다
    창구명 접수부서 위치
    군수와의대화 총무과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군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자동차를 신규, 이전, 변경, 말소 등록시는 법정 등록 기일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차의 정기검사는 기간 내에 받도록 하시고 자동차 책임보험은 만기 도래일 이전까지 반드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거리질서, 교통질서를 잘 지키도록 합시다.
  • 교통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주·정차 금지구역에서 불법 주·정차를 하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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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건설교통과 교통팀
  • 문의전화 061-350-5362
  • 컨텐츠갱신 2024-07-17